해드림출판사

불황을 호황으로 만드는 관계디자이너, 유현 > 출간 작업 중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객센터
상담시간 : 오전 09:00 ~ 오후: 05:3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02.2612-5552
FAX:02.2688.5568

b3fd9ab59d168c7d4b7f2025f8741ecc_1583541392_2228.jpg
 



[출간완료] 불황을 호황으로 만드는 관계디자이너, 유현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드림출판사 댓글 0건 조회 897회 작성일 20-06-12 08:24

진행상태

진행상태

본문

cb3895d78800d82d2c3f4f521f6d7100_1591917885_1906.jpg
 

관계디자이너 자신을 디자인하다

 

? 관계디자이너인가?

우리 첫째 아기가 처음 태어나는 날 긴 진통 끝에 드디어 기다렸던 아기가 나오고 아내의 가슴에 살포시 놓인 신생아를 보면서 와이프가 떨리는 목소리로 나에게 했던 말 여보! 우리 아기 너무 이쁘지? 나 너무 행복하고 나 ~ 얘를 위해서 죽을 수 있을 것 같아! “ 라는 진심이 듬뿍 담긴 그 말이 진짜 감동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석 달 정도 지나고 (참고로 우리 아내는 전업주부입니다.

나에게 울먹이는 목소리로 나에게 하는 말 나 얘 때문에 죽을 것 같아.”

너무 너무 사랑하는 그래서 대신 죽어 줄 수 있을 만큼 사랑하는 자식을 돌보는 일도 계속 반복하고 반복하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우울증까지 빠지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하물며 우리 일을 하면서 지루함과 스트레스를 받는 너무나 자연스러운 현상이 아닐까요? 결국 아무리 좋아하는 일이라도 반복되면 익숙함과 지루함이 찾아오고 그 지루함을 이겨낸 자 만이 뿌듯함이라는 성공과 행복의 달콤한 열매를 먹을 수 있지 않을까요?

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만난 지 10년 된 연인의 사랑이 사귄 지 1주일된 사랑보다 더 깊고 진해야 하지만 대부분 반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사람들은 특별하다고 느끼지 않은 관계, 마치 매일 반복하는 노동처럼 느껴지는 그런 관계는 철저하게 조건으로 비교하고 쉽게 끊기도 합니다 앞으로 코로나19로인해 언택트(비대면)기술이 발전하고 이러한 현상을 더욱 확산 될 것입니다 우리가 격혼이라고 하지 않고 결혼이라고 하는 이유는 격이 맞는 즉 조건에 맞는 사람과 관계를 맺지 말고 결(성품, 인성)이 맞는 상대를 만나 평생을 함께 하라는 뜻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미용계가 어려운 이유도 경제가 어려워서 트렌드가 변해서라는 이유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고객이나 직원과 진정한 관계인 결혼이 아니라 이윤적인 조건을 보고 만나는 격혼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에 유목민생활 나그네 생활 등 이곳저곳 미용실을 옮겨 다니는 사람을 뜻하는 단어들이 유행하는 것만 보더라도 이런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내 덕에 컸다. 식구들 배불리 먹일라고 장사하는 거라고! 아직도 같은 마음이가?

박새로이가 지키면 식구들 굶어죽나? 니는 왜 장사를 하노?

결국은 이윤으로만 맺은 거지 가치가 떨어지면 이렇게 쉽게 떨어지는 거다."

이태원클라쓰의 토니할머니의 쓴소리처럼 단순히 이윤적인 관계는 오래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산에 유명한 성형외과인 오킴스성형외과는 코로나19로 다들 매출하락 때문에 걱정하고 있을 때 오픈 이래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들어서 그 이유가 너무 궁금해 대표원장님이신 오원장님에게 물어보니 “20년이 넘게 한 지역에서 운영을 하다 보니 단골고객들이 많이 늘어나고 신규고객들도 중요하지만 단골고객들에게 조금 더 신경을 쓰다 보니 이렇게 어려울 때 그 분들이 찾아주시고 도와주셔서 이런 예상치 못한 큰 행운이 찾아 온 것 같습니다"라고 겸손한 태도로 이야기를 해 주실 때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인데도 20년이 넘게 지치지 않고 변하지 않고 유지하고 계신 모습에 정말 대단하고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부부관계도 마찬가지입니다.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심리학자 대니얼 카너먼은 결혼을 앞둔 커플들에게 갈등 문제를 15분 내 풀 것을 요구했습니다.

그리고는 이들의 모습을 녹화했습니다. 녹화 테이프를 주의 깊게 리뷰를 하면서, 9년 후에 어느 커플은 결혼생활을 유지하고, 어느 커플은 이혼할 것 인가를 예측했습니다.

51의 법칙을 적용해보니, 놀랍게도 예측의 정확도가 90%에 이르렀습니다.

가트먼이 밝힌 51의 법칙은 상대방과 대화 시 한 번 NO를 한번 말했다면 적어도 다섯 번은 연속해서 YES를 말해야 그 관계를 유지할 할 수 있다."라는 다시 말해 대화 시 부정정인 표현과 긍정적인 표현이 비슷하거나 부정적인 표현이 더 많으면 헤어질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법칙입니다.

이 법칙은 모든 관계에서 똑같이 적용됩니다.

저는 유지를 잘하면 동네 유지된다."라는 말을 직원들에게 자주합니다.

어떤 분야든 관계유지를 잘 하는 분들이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아이디헤어라는 브랜드가 원당이라는 지역에서 미스파마라는 조그만 동네미용실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미용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 역시 위운미 대표님의 희생과 사랑으로 직원들과의 관계를 잘 유지해서 오랫동안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고 또 그 직원들은 고객들과의 관계를 오랜 기간 동안 잘 유지했기 때문입니다.

어떤 의미에서 경영은 직원을 사랑하고 고객을 사랑하고 자신을 사랑해서 오랫동안 만나고 잘 유지하면 성공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최고의 관계는 다시 만나고 싶은 만남입니다"

그러기 위해 직업에 필요한 전문기술과 전문지식뿐 만이 아니라 사람에 대한 기본 마음가짐과 태도 그리고 관계기술과 지식 등을 공부하고 습득해야 합니다.

이것이 지금 관계디자이너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고객이시라면 헤어스타일만 바라보고 아름답게 만들려는 헤어디자이너 헤어스타일과 고객의 패션까지 전체적인 스타일을 바라고 아름답게 만들려는 스타일마스터 위에 두 가지는 기본이고 고객의 행복까지 아름답게 만들려는 행복디자이너 즉 관계디자이너

같은 비용이라면 누구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와인처럼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높아지기 위해서는 관계의 소중함을 깨닫고 오래되면 오래될 수록 상대방의 가치를 높이는 생각과 행동을 집중했을 때 가족이나 친구와 동료 그리고 고객들에게 명품으로 대접 받게 될 것 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